-
-
이마트24 X 예스24 콜라보 제품 '눈꽃치즈 함박스테이크 도시락', '돈까스&치즈 토마토파스타'출시이마트24와 예스24가 손을 잡고 출시한 '눈꽃치즈 함박스테이크 도시락'과 '돈까스&치즈 토마토파스타'는 단순한 식품 이상의 가치를 소비자에게 제공한다. 이들은 패키지를 책 모양으로 디자인하고, 예스24 '올해의 책'에 선정된 문구를 포함시켜 문화적 콘텐츠를 접목시킨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였다. 이러한 협업은 식품과 문화, 두 분야의 경계를 허물며 새로운 마케팅의 지평을 열었다. 콜라보 마케팅콜라보 마케팅은 서로 다른 브랜드가 공동의
2024.03.03 20:42
-
평가전문기관 ㈜소비자평가와 (사)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22년 브랜드고객만족도 조사결과가 발표되었다. 본 조사는 고객이 느끼는 브랜드의 전반적인 만족도, 요소 만족도 및 추천 의향을 점수화 하여 발표하는데 올해가 8회째 이다. 금년 조사에서 처음으로 서비스 산업이 824.4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내구재(821.9)와 소비재(820.6)가 그 뒤를 이었다. 조사명: 2022 제8회 브랜드고객만족도영문명: 2022 8th. BCSI(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조사대상:
2022.11.19 05:57
-
㈜소비자평가와 (사)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22년 브랜드고객만족도 조사결과가 발표되었다. 본 조사는 고객이 느끼는 브랜드의 전반적인 만족도, 요소 만족도 및 추천 의향을 점수화 하여 발표하는데 올해가 8회째 이다. 금년 조사에서 처음으로 서비스 산업이 824.4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내구재(821.9)와 소비재(820.6)가 그 뒤를 이었다. 조사명: 2022 제8회 브랜드고객만족도영문명: 2022 8th. BCSI(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조사대상: 국내 소비생
2022.11.08 21:38
-
이번 달 16일 티빙은 파라마운트+의 콘텐츠를 공개했다. 파라마운트+는 미국의 지상파 방송국 CBS의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이다. 현재 유튜브 paramount+ Korea 채널을 통해서도 헤일로 1화를 풀버전 공개했다. 이외에도 옐로우재킷, 스타트렉 스트레인지 뉴 월드, 슈퍼 펌프드: 우버 전쟁 등 여러 콘텐츠 예고편을 올리며 한국에서의 오리지널 콘텐츠 공개를 예고했었다. 티빙은 파라마운트+와의 제휴를 통해 하나의 가격으로 두 가지 OTT를 이용할 수 있음을 강조했다. 이번 파라마운트+ 오리지널 콘텐츠 공개를 통해 OTT플랫폼간의
2022.07.05 11:53
-
디지털 마케팅이란?디지털 마케팅이란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는 장치를 통한 온라인 광고로 소비자들에게 제품과 서비스를 알리고, 판매하는 마케팅을 의미한다. 대표적인 인터넷 기반의 장치는 스마트폰, 웹 브라우저, 게임 등이 대표적이다. 인터넷과 관련된 기술이 발달하면서 디지털 마케팅 또한 활발해졌다.디지털 마케팅의 종류디지털 마케팅은 유인형 디지털 마케팅과 강요형 디지털 마케팅으로 나눌 수 있다. 유인형 디지털 마케팅은 소비자가 이메일, 문자, 뉴스 피드를 통한 광고 전송을 허가하는 것과 소비자가 직접 인터넷을 통해 특정 품목을 자발적으
2022.05.26 09:56
-
5월은 가정의 달이다. 자녀들에게 선물할 수 있는 어린이날, 부모님께 감사한 마음을 전하는 어버이날. 사회를 이루는 가족 공동체의 소중함을 강조하는 달이기에, 5월은 가정의 달이라는 이름으로 불려왔다. 그동안 전하지 못했던 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이기에, 많은 사람들은 가족들에게 활발하게 선물을 한다. 선물 빈도가 늘어남에 따라, 시장에서도 이들의 니즈에 맞는 선물세트 출시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본 기사에서는 가정의 달을 맞아 선물 트렌드와 마케팅 방법에 대해 소개한다. 어린이날, 아이들을 위한 선물은?- 캐릭터 상품아이들을
2022.05.26 09:55
-
위안소프트(대표 안치성)가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온라인 학습관리시스템(TLS) 개선 사업에서 HTML5 기반 VOD 동영상 솔루션 ‘위안미디어’를 공급했다고 16일 밝혔다.건국대학교 학습관리시스템은 온라인 수업에서 교수와 학생이 보다 원활한 수업 환경을 조성하도록 지원하는 시스템으로 주요 기능은 출석/성적 관리, 동영상 강의 수강, 공지사항, 자료실 등으로 구성된다.위안소프트는 이번 사업에서 위안미디어 이중화를 통해 건국대학교 학습관리시스템 VOD 서버 온라인 환경을 효과적으로 개선했다. 이중화를 진행함으로써 부하를 분산해 처리
2022.05.16 21:28
-
차세대마케팅리더 15기 콘텐츠 3팀(이어진, 이정민, 윤은솔)
2022.05.11 18:26
-
라이브커머스란라이브커머스란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상품 및 서비스를 소개하고 판매하는 온라인 플랫폼을 뜻한다. 지난 코로나19 사태를 기점으로 오프라인 매장에서의 판매율이 저조해지자, 각종 기업들이 비대면 비즈니스를 시도하기 시작했다. 이때 ‘라이브커머스’라는 형태의 사업이 처음 도입되었고, 점차 비대면 쇼핑 및 거래가 확장되며 하나의 온라인 플랫폼으로 자리 잡게 됐다.지난 6일 발표된 서울시의 ‘라이브커머스 이용 실태 조사’에 의하면, 서울에 거주하는 20~50대 소비자 4000명 중에 라이브커머스를 이용해본 응답자가 2315명(57
2022.05.11 18:25
-
바이럴 마케팅이 이제 기업의 기본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자리잡았다. “입소문 마케팅”이라고도 불리는 바이럴 마케팅은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기업이나 기업의 제품을 홍보하도록 유도하는 마케팅 전략이다. 주로 블로그나 SNS, 유튜브, 온라인 커뮤니티 등 인터넷에서의 입소문을 통해 이루어지며, 기업 입장에서는 초기의 적은 투자만으로도 높은 효율을 꾀할 수 있기에 다양한 산업군에서 시도되고 있다.하지만 이러한 효과와는 반대로 소비자 사이에서 바이럴 마케팅에 대한 부정적인 시선이 갈수록 확산되고 있다. 바이럴 마케팅이 이른바 “기만 마케팅”
2022.04.17 02:34
-
현재 한국을 대표하는 아티스트를 꼽으라 한다면, 방탄소년단의 이름이 빠질 수는 없을 것이다. 2013년 데뷔한 이 7명의 청년들은 전세계적으로 K-POP의 인기를 최대로 끌어올린 장본인들이자 글로벌 차트의 정상을 찍은 명실상부한 현 시대의 아이콘이다. 이를 증명이라도 하듯, 작년 방탄소년단의 온라인 스트리밍 콘서트 ‘방방콘21’의 경우 개최 최고 동시접속자 수 270만 명을 돌파하는 기록을 선보였으며, 방탄 공식 유투브 채널 “방탄TV”의 현 구독자 수는 한국의 인구수보다 많은 약 6500만명을 보유하고 있다. 2017년 앨범 ‘L
2022.03.06 08:53
-
최근 다양한 OTT 플랫폼들의 강세가 이어지고 있다. OTT는 Over The Top의 약자로, 인터넷을 통해 볼 수 있는 TV 서비스를 일컫는다. 전파나 케이블로 방송이 송출되는 것이 아닌, 초고속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동영상 서비스가 발전했다. 넷플릭스, 왓챠, 티빙, 웨이브, 시즌, 카카오 TV 등 인터넷과 모바일을 통한 OTT 서비스는 빠른 성장세를 보이면서 기존의 방송사들을 위협하고 있다.특히 최근에는 자체 제작한 드라마와 예능으로 인기를 끌며, 해당 OTT 서비스만의 차별화를 강조하고 있다. 일명 ‘ORIGIALS’로 불
2022.01.18 01:28
-
트랜스미디어는 횡단, 초월을 뜻하는 'trans'와 매체를 뜻하는 'media'의 합성어다. 두 단어의 의미에서 유추할 수 있듯이, 트랜스미디어란 하나의 거대한 가상세계에 존재하는 다양한 스토리라인들이 각기 다른 미디어 플랫폼을 통해 확장하는 것을 의미한다.트랜스미디어는 단순한 소설의 영화화, 영화의 소설화 등과는 구분된다. 해리포터 소설이 영화로 제작된 것은 트랜스미디어에 해당하지 않는다. 하지만 소설로 존재하던 해리포터의 세계관이 연극 '저주받은 아이', 영화 '신비한 동물 사전' 시리즈 등으로 확장함으로써 해리포터는 트랜스미디
2021.11.11 15:00
-
세계적인 콘텐츠 제작 기업인 월트 디즈니의 디즈니 플러스가 11월 12일 국내에서 서비스를 시작하는 가운데, 넷플릭스와 웨이브, 티빙과 같은 기존 OTT 서비스 기업들의 긴장과 국내 사용자들의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현재 OTT 서비스 시장의 규모국내 OTT 서비스 시장의 규모는 올해 약 3조 3,000억 원으로 추정된다. 이는 작년 2조 8,671억 원보다 약 15% 증가한 것이다. 이와 같은 급격한 성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집에서 스트리밍을 즐기는 사람들의 늘어났기 때문이다. 세계적인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넷플릭스가 국
2021.11.09 09:00
-
개인화 마케팅(Personalization Marketing)이란 고객의 취향과 관심사 등을 파악해 소비자 각각의 특성에 맞춰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마케팅 방식이다. 요즘 인터넷을 보다 보면 어떻게 알아냈는지는 모르겠지만, 내가 관심 있을 만한 추천 제품을 광고하는 것을 쉽게 마주했을 것이다. 그만큼 현재 개인화 마케팅은 장르에 상관없이 대다수의 기업들이 사용하는 전략일 만큼 현대 사회의 마케팅 트렌드가 되었다.이러한 사례들 중 고객의 특성을 분석하는 전략이 돋보이는 OTT 서비스 넷플릭스와 왓챠의 개인화 마케팅에 대해 간단히
2021.11.02 09:00
-
“선호하는 아티스트를 선택해주세요”, 음악 스트리밍 설치 후, 회원가입을 하게 되면 다음으로 나오는 화면이다. 멜론, 스포티파이, 유튜브 뮤직, 지니 등 요즘 음악 스트리밍에 있어서 고객의 취향에 맞춰 음악을 추천해주는 건 기본 중 기본이다. TOP100 순위에 있었던 노래를 돌려 들었던 과거와는 달리 음악 순위에 연연하지 않고 개개인의 취향에 따라 음악을 골라 듣는 시대가 다가왔다.이러한 고객 변화에 맞춰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들은 ‘개인화’ 서비스의 원조인 스포티파이를 넘어 각각의 맞춤형 추천 시스템을 도입했다. 외국계 스트리밍
2021.11.01 10:06
-
스트리밍 미디어용 연속 측정 플랫폼 콘비바(Conviva)가 브랜드의 IGTV 활용 방식과 인스타그램의 롱폼(long-form) 동영상 활용 방식을 다룬 ‘2021 IGTV 벤치마크(Benchmarks)’ 보고서를 30일 발간했다.2만5000개 이상의 계정과 5만4000건의 IGTV 동영상, 4억 건의 인게이지먼트(engagement, 참여), 40억 건의 동영상 뷰를 분석한 이번 보고서에 따르면 IGTV 동영상의 인스타그램 포스트 점유율이 2019년 2%에서 2021년 10%로 증가했다.키스 주브체비치(Keith Zubchevic
2021.10.01 14:10
-
최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확산으로 뷰티 시장에서 온라인 유통 채널이 성장하고 있다. 코로나로 인해 화장품 산업은 오프라인 매장 판매량이 급감하는 등 산업 전반에 적지 않은 영향을 받았다. 다만 이를 계기로 온라인 판매량이 상승하고 유통의 핵심이 더욱 온라인으로 옮겨가면서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통한 마케팅이 시장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특히 비대면 거래가 늘면서 실시간 스트리밍 서비스를 활용한 라이브 커머스가 뷰티 업계에서 새로운 쇼핑 채널로 급부상하고 있다. 라이브 커머스는 라이브 스트리밍(live streaming)과
2021.09.08 15:01
-
‘어제 그거 봤어?’ 오랜만에 가장 핫한 프로그램만이 가질 수 있는 대명사 ‘그것’의 주인이 탄생했다. 바로 ‘스트릿 우먼 파이터’이다.대한민국 최고의 스트릿 댄스 크루를 가리는 ‘스트릿 우먼 파이터’(이하 ‘스우파’)는 한동안 경연 프로그램에 소극적인 태도를 보이던 Mnet이 야심차게 내놓은 리얼리티 서바이벌이다. 즉, 국내외로 내로라하는 여성 댄서들로 이루어진 여덟 개의 크루(YGX, 라치카, 원트, 웨이비, 코카N버터, 프라우드먼, 홀리뱅, 훅)가 모여 주어진 경쟁 미션을 해결하며 우승을 향한 치열한 댄스 배틀을 이어간다. 현
2021.09.08 09:05